커뮤니티
홈 > 커뮤니티 > 실력점검
실력점검

갤럭시 : 바운스리듬 넘 어려워요.ㅠㅠ



연습포인트


1. 왼손과 오른손 모두 힘빼기 


제가 습관적으로 코드 누룰때 왼손에 힘을 너무 꽉 줍니다. 왼손에 힘을 꽈아악~~~~줘서 기타줄을 누르면 코드전환할때 가볍게 움직이기가 어려워서 바운스 리듬을 가볍게 소화하기 위해서 손에 힘빼는 연습을 정말정말 많이 했습니다. 그리고 오른손도 힘을 빼려고 노력 많이 했어요.



2. 바운스 리듬 잘 살리기


아르페지오에서 바운스 리듬은 스트레이트보다 훨씬 더 더 더 어렵네요.... 

특히 바운스 리듬을 너무 신경쓰다 보니 박자가 중간중간 자꾸 어긋나네요. 


125bpm 곡이지만 바운스 리듬 타면서 코드가 전환되는 부분은 템포가 급속도로 빨라져서 156bpm의 속도와 맞먹는것 같습니다.

바운스 느낌을 잘 살리려고 연습 진짜 많이 했는데 슬프지만 이게 최선인거 같습니다. ㅠㅠ


처음 촬영할때는 정말 가볍게 리듬을 탔는데 자꾸 틀려서 3시간 정도 촬영했더니 손에 힘이 빠지면서 점점 뻣뻣해지면서 박자 계속 틀리고, 바운스인지 스트레이트인지 분간 안가는 리듬이 되어버린거 같네요.



3. B바레코드 가볍고 빠르게 잡기  

B바레코드는 빠르고 정확하게 잘 되는것(?) 같습니다.

물론 고수분들이 보기엔 아직 많이 부족하겠지만 스스로 생각하기에 어느정도 만족할만한 수준인거 같습니다.


B바레코드의 핵심은 검지와 중지사이를 많이 벌려서 찢는 훈련을 하는 것입니다. 이 공간이 많이 벌어지니까 별로 힘 안들이고 운지를 해도 소리가 둔탁하게 안나는거 같아요.



4. C#m, C#7코드 가볍고 빠르게 잡기


C#m와 C#7코드는 연습할때는 정말 가볍게 잘되었는데 심지어 촬영 초반만 해도 가볍게 잘 되었는데, 촬영시간이 길어지면서 손에 힘이 빠지고 경직되면서 점점 더 잘 안되네요. 아마두 훨씬 더 많은 연습량이 있어야 할 것 같습니다.



전반적으로 바운스 느낌이 부족하고, 박자도 엉망이고, 소리도 지저분하고 총체적인 난국인거 같습니다.

하지만 켄지님이 60-70%만 되면 다음곡 넘어가라는 말만 믿고 용기내서 올려봅니다. 

켄지님 실력점검 혹독하게 부탁드립니다. . . -------------------------------------------- 촬영 및 녹음 장비명 촬영 : 아이폰 14pro (4K 60fps) 녹음기기 : 아이패드 프로 4세대 녹음편집 : 개러지밴드 (세팅 : 디폴트, 리버브+) 영상편집 어플 : VLLO (ios) -------------------------------------------- 

6 Comments
김지훈 2023.02.05 22:22  

대박 넘 잘보고 감니다^^

Congratulation! You win the 36 Lucky Point!

별맛콜라 2023.02.05 22:26  
틀린곳이 너무 많사옵니다. 저도 지훈님처럼 깔끔하게 쳐보고 싶습니다. ㅠㅠ
날아라해적 2023.02.08 12:20  
역시 별맛콜라님은 퍼커시브 고수!!! 너무 잘 들었습니다!!!
혹시 이 곡도 켄지 선생님 교재에 있는건가요?~ 3월에 한국가는데 그때 꼭 구매 해야겠어요ㅎ
다시한번 잘 들었습니다!!

Congratulation! You win the 42 Lucky Point!

별맛콜라 2023.02.08 17:30  
고수라뇨. ㅎㅎ 이제 퍼커시브  막 처음 배우는 초보라서 실수와 부족한 점 투성이 입니다.

켄지님 교재에 있는 곡 맞습니다. 교재명은 ‘통기타 아르페지오 패턴5’ 입니다. 날아라 해적님이 퍼커시브 배우면 훨씬 더 잘 치실거예요. ^^
켄지 2023.02.10 01:24  
연습의 노력이 결실을 맺어가는 듯 합니다. 템포도 거의 정확하시고요. 셔플의 바운스 느낌도 상당히 좋습니다. 곡도 거의 외워버리신듯 합니다. ㅎㅎ 템포 흔들리신다고 생각하면 잠깐 기다렸다 박자 맞추시는 거 너무 좋고요. 잘 마무리 하신 듯 합니다. 실제로 이 곡이 코드 전환이 되게 어려운 편인데요. 아르페지오를 배우고는 있지만 실력은 전적으로 왼손에 달려있습니다. 코드14부터 아르페지오까지 오시는데 느끼셨겟지만, 왼손이 정말 끊임없이 발전한다는 걸 아실겁니다. 그게 우리 생각대로 잘 되지 않고 정말 많이 느립니다. 그게 당연한거고요. 이제 다음 곡으로 천천히 넘어가 보시면 좋을 것 같고요. 지금은 여기서 한달이건 두달이건 더 머무르기 보다는 다른 코드 연습을 많이 해보면서 더 다양한 코드에 적응할 수 있도록 숙련해 나가는게 필요합니다. 지금도 눈에 띄게 좋아지셨는데, 6개월 정도 더 지나시면 왼손은 지금보다도 월등히 개선되어 있으실거예요. 왼손이 잘 되면, 오른손은 거들뿐 ㅎㅎ
별맛콜라 2023.02.10 10:50  
언제나 좋은 말씀과 긍정적인 피드백을 주시는 켄지님 감사합니다. 힘이 납니다.

템포도 거의 정확하시구요. ---> 더 정확한 템포로 칠 수 있도록
실력은 전적으로 왼손에 달려 있습니다. ---> 왼손 코드전환을 더 숙련시킬 수 있도록
더 다양한 코드에 적응할 수 있도록 ---> 문자 그대로

위 내용에 초점을 맞춰서 다음 곡 연습하도록 하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제목
현황
  • 현재 접속자 0 명
  • 오늘 방문자 2,429 명
  • 어제 방문자 2,703 명
  • 최대 방문자 6,607 명
  • 전체 방문자 1,446,847 명
  • 전체 게시물 4,273 개
  • 전체 댓글수 15,476 개
  • 전체 회원수 7,677 명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