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홈 > 커뮤니티 > 연습일지
연습일지

안녕하세요. 기타 배우고 싶어서 멀리 해외에서 매일 동…

안녕하세요:)
기타 배우고 싶어서 멀리 해외에서 매일 동영상 강의 들으면서 퇴근 후 열심히 치고있어요.

이렇게 해외에서도 기타 배울수 있도록 해주셔서 너무 감사드립니다.

너무 초보자라 올리기 부끄럽지만..
이렇게 올리면서 하면 저도 더 열심히 할것 같고, 

또 선생님께 그리고 잘하시는분들께 피드백 받으면서 하면 조금더 바른자세로 좋은 소리로 실력이 점점 올라갈 수 있을것 같아서 한번 올려봅니다.


보시고 잘못된점 많이 지적해주세요. 


제가 궁금한게 몇가지 있는데 


1. 저는 나름 부드럽게 친다고 쳤는데 녹화된 소리가 왜이리 차랑차랑 -_-;; 들리죠.. 위쪽 근음을 잘 안친건가요?? 

2. 제 오른쪽 스트럼 자세가 맞는건가요?? 밑에 세 손가락을 더 펴야하는건가요? 감사합니다:)

8 Comments
김지훈 2022.12.07 18:16  

초보아니신것 같은데요!
잘보고 갑니당^^
happycoder 2022.12.08 15:59  
안녕하세요 지훈님.
저 나의 아저씨 진짜 재밌게 봤거든요. 그래서 지훈님이 올리신 어른 커버 진짜 너무 감명깊게 들었어요
저도 얼른 지훈님 정도 되고싶네요.

댓글 감사합니다 더 열심히 할게요:)
김지훈 2022.12.08 18:08  
저는 그져 켄지님이 가르쳐주시는대로...^^*
꾸준히 같이 배워가면 좋겠네요.
화이팅!
켄지 2022.12.07 21:28  
해피코더님 잘 들었읍니닷! ㅎㅎ 기타를 원래 치셨던 것 같습니다. (노래를 넘 잘하시는데요! ㅎㅎ)
스트럼의 움직임은 꽤 좋으시고요. 왼손의 힘도 좋으신 것 같아요. 소리가 깔끔하게 나오는 것 같아요.
코드 전환하실 떄 조금 빨리 떼시는 편이신 것 같아서 스트럼하는 개방현 소리가 들리는데요. 그건 아마 시간 지나면 많이 해결 되실거예요. 코드에서 손을 떼서 다음으로 넘어갈 때 최대한 길게 끌다가 아주 조금의 텀을 남기고 샥 바꾸면 코드의 빈공간이 많이 사라집니다.

1. 녹화된 소리는 보통 스마트폰에서는 저음보다는 중음과 고음이 세게 녹음돼서 그런 거 같습니다. 듣기에 이상하지는 않지만 원래 연주하면서 듣던 소리랑은 좀 다르실 수 있고요. 녹음을 제대로 하려면 마이크로 가깝게 대서 하면 되는데 그러면 또 장비가 ㄷㄷㄷ 합니다. ㅎㅎ
2. 오른손 스트럼 자세는 괜찮습니다. 제 생각에 손이 조금 큰 편이신 것 같고요. 아래 세 손가락을 꼭 쫙 펴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나중에 팜뮤트를 연습하게 되면 손날을 사용하게 되면서부터 자연스럽게 자세가 갖춰지실 것 같습니다. 우선은 지금 그대로 연습해 보시고요. 업스트럼 하실 때 손이 들리지 않도록 잘 버텨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ㅎㅎ
happycoder 2022.12.08 16:06  
켄지님 안녕하세요?
멀리에 있지만 이렇게 영상으로 피드백 받을 수 있음에 감사할뿐입니다.
아 네네 스무살 초반때 독학으로 한 3-4개월 했었는데요.
실력이란건 천천히 쌓이는건데 그때는 너무 어려서 얼른 잘치고 싶어서 안달내다 금새 포기했어요.
앞으로 천천히 조금씩 쌓아볼게요 가끔 피드백 부탁드려요:)

말씀해주신 내용 읽고 다시 들어보니 확실히 빨리 떼는것 같아요. 바로는 안되겠지만 최대한 길게 음 가져보도록 연습해보겠습니다.

오른손 스트럼 자세 괜찮다고 해주시니 다행이네요. 점점 자세가 잡아가진다고 하시니 일단은 편하게 오른손 하면서 코드 변환에 조금더 신경쓰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별맛콜라 2022.12.08 11:21  
초보인데 이정도 깔끔한 스트럼이라면 진짜 기타에 재능이 충만하신거 같아요! 재능과 젊음이 부럽습니다.

이대로 열심히 하시면 일년만 지나도 엄청 고수가 되어 있으실듯!! 앞으로 해피코더님의 성장이 기대됩니다. 응원할께요!
happycoder 2022.12.08 16:08  
별맛콜라님 안녕하세요?
저 별맛콜라님 유투브에 올리신 연습영상 다봤어요!
칭찬 너무 감사드리고 저도 열심히 해서 별맛콜라님처럼 잘해지도록 노력해보겠습니다!
별맛콜라 2022.12.08 21:09  
아 부끄럽네요....저는 지금도 기타를 잘 못치옵니다. ㅠㅠ 더구나 예전 영상 다시 돌려보면 저는 넘모나 못쳐서 손가락이 오그라듭니다. 해피코더님은 조금만 지나면 지금의 저보다 훨씬 더 빨리 잘치실거 같습니다. ^^ 화이팅
New
새글 연습출동 !!!
현황
  • 현재 접속자 0 명
  • 오늘 방문자 757 명
  • 어제 방문자 2,739 명
  • 최대 방문자 6,607 명
  • 전체 방문자 1,442,472 명
  • 전체 게시물 4,272 개
  • 전체 댓글수 15,473 개
  • 전체 회원수 7,673 명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