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게시판

어디서부터..

김기석
2026-05-10
조회수 122

안녕하세요 기타레슨을 1년정도 받다가 이제 독학 해보려고하는데 강의를 어디서부터 듣는게 좋을지 몰라서 조언을 구하고자 연락드렸습니다. 커리큘럼이 너무 잘짜여져있는것같아 따라만가면 될것같은데 처음부터 듣자니 그동안 레슨받은부분과 많이 겹쳐보이기도 해서 어디서부터 듣는게 좋을지 알려주신다면 거기에 맞춰 진행하겠습니다.


기존 레슨에서는 초급. 중급 책자를 떼고 원하는곡을 선정해 제수준에 맞춰 편곡해주시는 방향으로 배웠습니다.

아르페지오. 스트로크 섞어서 보통 한곡에서 진행하는방향으로 했었구요.

전주는 악보를 보면서 핑거스타일로 진행하였습니다.

쓰리핑거주법도 해봤었고 코드를 한방법만 고집하지않고 계이름을 보고 변경해보기도 했습니다. 그렇다고 지판을 전부 외우거나 하진 못했습니다.

처음보는 코드는 바레코드로 변경해서 잡아보기도 하였습니다.

두서없이 적긴하였는데.. 차근차근 평생취미라 생각하고 공부하려하는데 이론적인부분과 화성학에대해서도 관심이 있으나 어디서부터해야할지 잘모르겠습니다. 

스트로크도 부족한것같고. 아르페지오는 당연부족하다느끼고 어디서부터 시작하면좋을지 추천좀 부탁드립니다.

2

일일기타

상호 일일기타 | 대표 윤현민  I 개인정보책임자 윤현민 

사업자 168-24-02197 | 통신판매신고 제2026-서울관악-0077호 

연락처 010-6390-7434 | 이메일 11guitar@daum.net  
주소 서울특별시 관악구 청룡3길 12, 지하 1층

Copyright ⓒ 2025 일일기타 All rights reserved. Since 2017

호스팅제공자 (주)아임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