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글
실력점검
리듬스트럼#2 바운스!
6
켄지2026-05-13 15:27
'ㅇ' 코드폼은 코드 전환에 따라 늘 다르게 사용되니까 편한대로 잡으시면 됩니다. ㅎㅎ 첫 부분 후렴에서는 16비트 2번 리듬에서 템포가 거의 밀리지 않는데 두 번째 후렴에서는 조금 밀리셨습니다. 그건 코드 전환이라든지 스트럼 타이밍이라든지 팔의 힘 조절이라든지 여러 요소 때문이리라 생각되는데, 전체적인 연주의 움직임을 본다면 이 부분은 뭐 저절로 나아지지 싶습니다. ㅎㅎ 그리고 당김음이 나오는 코드는 반 박자 앞에 커트 들어가면 더 확실한 연주가 되는데 그거도 한 번 고려해보셔용~!
뮤트커트2026-05-13 21:21
정식 밴드의 반주처럼 들려요.
곧 아르페지오 호에 승선하셔도 되겠습니다.
곧 아르페지오 호에 승선하셔도 되겠습니다.

몬가 스트럼은 지저분한 느낌이네요
G는 정식폼으로
F는 약식폼으로 잡는게
저는 쫌 더 수월한거 같아서
쌤 영상과는 다른폼으로 잡아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