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홈 > 커뮤니티 > 실력점검
실력점검

실력점검 나는 나비

나비처럼 날고 싶은데 참~~~기타는 무겁네요 ㅋㅋㅋ


1. 천천히 칠려고 참 노력했는데 자꾸 빨라지네요(아무래도 원곡을 알고 있어서 중간에 저도 모르게 빨라집니다 ㅜㅜ). 천천히 템포를 늦추고 팝뮤트가 잘되는지(둥둥 근음이 잘 울리는지) 알아보는데 참 어렵네요 ㅋㅋㅋ 좀더 천천히 처야하겠죠? 근음줄을 친다고 노력은 했는데 잘 모르겠습니다. 선생님 한번 봐주세요~~


2. 팝뮤트를 하면서 흥에 겨워서 막 엉망이 될까봐, 나름 천천히 치면서 곡의 발라스를 봤는데 참 ㅜㅜㅜ 조금더 천천히 치면서 리듬을 살리는게 좋겠죠?(둥둥 울리는 팝뮤트가 아직은 멀리 있나봐요~~) 둥둥 칠때 좀더 줄을 강하게 쳐야할까요? 아님 지금에서 좀더 섬세하게 쳐야할까요?


연말에 폭풍 일처리 하고 한번 쳐봤습니다. 따끔한 조언 부탁드려요~~


감사합니다.


3 Comments
켄지 2023.12.06 16:39  
박력 넘칩니다. ㅎㅎ 템포는 연습하기에 적당한 것 같고요. 코드 전환이 충분히 되는 상황이라면 템포 끌어올려도 좋지요. 지금 정도면 충분히 괜찮고요. 여기서 더 숙련이 되면 더 예쁜 소리가 나올거 같습니다. 그렇게 되려면 몇가지면 염두하시면 됩니다.

1. 지금은  팜뮤트 느낌이 나오지 않고 완전히 뮤트가 되고 있어서 뭉툭한 근음의 사운드가 전혀 들리지 않습니다.
ox xo xx ox 여기에서 x표시 위치에서 코드의 근음이 팜뮤트로 소리가 나야되는데 뮤트가 되는 상황입니다.

2. 오른손이 너무 세서 이런 현상이 생깁니다. 그리고 근음 근처를 때려서 음이 나려면 위치도 정확하게 때려야겠죠. A코드는 5번줄, E코드는 6번줄, D코드는 4번줄을 쳐야되니까 강세에서는 개방현 강하게 치시고 곧바로 약하게 팜뮤트를 연주하는 오른손의 정확한 움직임이 필요해 집니다.

3. 그리하여, 지금 치는 팔의 힘을 열배 더 줄여보세요. 지금 정도면 꽤 강하게 치는 편이라서 사운드 컨트롤이 힘들어집니다. 앞으로 연습을 할수록 팔의 힘은 더 작게 만들어 가시게 될텐데요. 지금부터 의식적으로 연습을 해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ㅎㅎ 이렇게 하면 자연스럽게 볼륨도 작아지는데, 소리가 작아지는 것은 아니고 과하지 않은 소리가 나게 됩니다.

지금 치시는 정도면 반주하고 노래 부르기 적당하니까요. 이 템포 유지하면서 힘을 조금 덜어보시면 여러가지로 개선이 되실 듯 합니다. 화이팅~!
별맛콜라 2023.12.06 16:57  
연주하시는걸 보면 왼손이 어려운 코드도 척척 운지가 잘 되고 코드 전환도 꽤 매끄럽게 하고 계셔서 오른손은 금방금방 해결되실거 같습니다.

켄지님께서 말씀 해주신 "팜뮤트 느낌 보다는 뮤트가 되고 있다"라는 말씀을 「먼저 배운 학생 입장」에서 부연설명을 드리면 좀 더 이해하기 쉽고 해결하는데 도움이 될까 싶어서 조심스럽게 저도 몇자 적습니다.^^

팜뮤트 하실때 하현주에서 손을 떼지 말고 아예 붙인 상태에서 기타줄을 쳐보시기 바랍니다. 지금은 팜뮤트 치다가 6줄을 다 쳐야 하는 강세에서 손을 기타줄에서 멀리 뗀채로 스트럼을 하다보니 팜뮤트로 돌아가기 위해 기타줄에 손을 붙일때 마치 커트하듯이 기타줄에 챡하고 붙는 느낌이거든요. 아마 바로 직전에 배운 연습곡이 커트리듬이라서 그런것 같습니다. 커트리듬처럼 들리는 이유를 하나 더 말한다면 상하로 움직이는 팔의 진폭이 커서 그런거 같아요. 팜뮤트는 거의 움직임 없이 하현주에 손을 붙인채로 손만 깔짝깔짝 움직여야 하거든요.

그래서 해결방법은 하현주에 손날을 아예 붙인채로 손을 떼지말고 팜뮤트 연습을 해보시면 그 느낌을 금방 아실 수 있을거 같아요. ~~~ 팜뮤트 뿐 아니라 강세에서도 손을 떼지 말고 붙인채로 쳐보세요. 손날을 붙인채로 6줄 다 긁기 힘들면 1,2번 빼고 3,4,5,6번 줄만 긁어도 됩니다. 팜뮤트 부분은 근음에 해당하는 1줄만 둥둥둥둥 소리나게 쳐보시기 바랍니다. 둥둥둥둥 하는 소리의 감이 잡히시면 그때부터 강세에서 손을 떼고 치셔도 됩니다. 기타에 소질이 있으셔서 금방 되실거에요. ^^
jotrio 2023.12.06 22:07  
감동의 쓰나미^^:;;

감사합니다 선생님과 선배님 ㅋㅎ
혼자 치면서 알쏭달쏭 헤메는 부분들을  잘 해결하고 갑니다 ㅋㅎ 머리로는 대충 이해 했는데 손은 또 오래 걸리겠죠 ㅋㅎㅎ

정말 다시 차곡차곡 쌓는 마음으로 하나 하나 얻어갑니다. 꼼꼼하게 알려주시고ㅠ경험담까지 정말 감동의 눈물이 ㅠㅠ 열심히 연습해서 다음영상에서는 좀더 좋은 모습(앗 쓰다보니 jtbc 싱어게인 같네요 ㅋㅎㅎ)

다음에는 더 열심히 연습해서 올께요 감사합니다.
제목
현황
  • 현재 접속자 0 명
  • 오늘 방문자 1,072 명
  • 어제 방문자 1,573 명
  • 최대 방문자 3,398 명
  • 전체 방문자 1,260,266 명
  • 전체 게시물 4,232 개
  • 전체 댓글수 15,338 개
  • 전체 회원수 7,620 명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