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홈 > 커뮤니티 > 실력점검
실력점검

세월이가면:)



안녕하세요 켄지 선생님, 그리고 여기서 기타 배우시는 모든 분들:)

독학의 시작 (코드14) 배우고 있는 happycoder입니다.


'세월이가면' 은 제가 제일 좋아하는 노래중 하나에요.

잘 못쳤지만 그래도 이곡을 제가 연습할 수 있다는 사실만으로 정말 재밌고 즐겁게 일주일 동안 연습했습니다.


처음에는 C#m가 소리도 안나고 박자에 맞춰서 잡지도 못했었는데, 매일 1시간씩 (TV 보면서..) 일주일 연습하니

그나마 노래 부를정도가 되어서 점검도 받고 무엇을 앞으로 주의해야할지 듣고싶어서 부끄럽지만 올려봐요.



제가 실력 점검에 있는 '세월이가면' 모든분들 영상과 음원 다 들었고 그 밑에 코멘트도 다 읽었거든요,

제가 하는 실수를 그분들도 똑같이 하고 있었고 그 코멘트들이 저에게 참 도움이 많이 되었어요.


소리도 조금 이상하게 나고 -_-; 박자도 이상하지만.. 

혹여 저랑 같은 레벨에 있으신분들에게 저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궁금한점이 있는데요
1. C#m 는 아직도 코드전환이 많이 느린데요, 영상 찍으면서 보니까 매번 제가 바레를 먼저 잡고 그다음에 Am 코드를 찾아 잡는데 물론 한번에 탁 잡으면 좋지만 그럼에도 순서가 있다면 바레먼저 하는게 좋은가요 아니면 Am 자리를 잡고 바레하는 방법이 더 좋을까요?

2. C#m 가요..ㅋㅋ 이 코드가 나오면 조금 정신이 없어져서 5줄 부터 바레를 잡고 6번줄은 검지가 살짞 위로가서 뮤트해야한다는 사실은 알지만 바쁘다 보니 뭐 6번부터 다 바레를 잡아서 어쩔때는 뮤트가 되고 어쩔때는 또 안되는거 같은데 좀 느리더라도 5번부터 잡는연습을 다시 해야할까요?

8 Comments
켄지 2022.12.15 11:14  
오 해피코더님 올려주셨군요! ㅎㅎ 너무 잘 하고 계신 것 같습니다. (노래를 너무 잘하심 ㅠㅠ)
티비 보면서 하는 연습이 정말 좋습니다. 손가락 연습이 정말 많이 되거든요.
소리가 이상하게 나는 것은, 지금보다 손가락에 힘이 더 생기면 많이 좋아집니다. 특히 바레코드의 경우에는 생각보다 더 많은 힘이 들어가야 하다보니 아마 코드14가 마무리 되는 시간까지는 숙련을 해 나가시게 될 것 같아요. 보통 바레코드는 좋은 소리가 날 때까지 1년정도 걸리는 거 같아요. 계속 나아지실테니 사운드에는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아요.

1. 바레코드는 움직임을 만드는게 오래 걸리는데요. 손가락의 피지컬 싸움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운동하듯 움직임을 숙련하시는건데요. 기타연습 외에 악력기라든지 손가락 운동하는 훈련들을 해보시면 움직임이 많이 좋아집니다. 바레를 잡고 나머지 코드를 잡는 것이 더 유리한데 아직은 속도가 좀 더 느린거니까요. 이대로 계속 밀고나가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2. 네 ㅎㅎ 이 역시도 2, 3개월 후면 자연스럽게 해결되실거예요. 바레코드가 안 나오는 곡이 없다보니 계속 하시다보면 6번줄 뮤트가 잘 되실텐데 저는 6번줄까지 누르는 바레와 5번줄 까지 누르는 바레는 구분하는 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처음부터 길들여두시면 나도 모르게 그렇게 잡고 계실거예요. 역시 지금은 과도이기 때문에 걱정하지 않으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지금 굉장히 잘 되고 있으신 것 같아요. ㅎㅎ
happycoder 2022.12.18 08:40  
감사합니다 켄지님
요즘 c#m 소리가 좋아지길 바라면서 매일 이것만 치다보니 조금 지루했는데 좋은 소리나려면 1년정도 걸린다는 말이 조금 위로가 되네요.

열심히 그리고 천천히 진도나가보겠습니다!
김지훈 2022.12.15 13:08  
화이팅
happycoder 2022.12.18 09:30  
감사합니다 지훈님:)
별맛콜라 2022.12.15 20:05  
오 엄청 잘 치시네요. ~~~

C#m는 리듬6(or 리듬스트럼 1,2) 넘어가셔서 ‘해변의 여인’ 치시면 거의 완성 되실거에요.

바레코드는 아르페지오 넘어가시면 원없이 치게 되니까 천천히 하셔도 됩니다. ^^ 바레코드 지금 정도면 엄청 잘하고 계신거 같아요.

Congratulation! You win the 13 Lucky Point!

happycoder 2022.12.18 09:31  
감사합니다 별맛콜라님
요즘 C#m F 요 두개 연습하면서 아 언제되나 했는데 별맛콜라님 덕분에 조금 부담감은 덜고 다른곡들도 쳐보면서 천천히 완성시켜야겠어요:)

Congratulation! You win the 5 Lucky Point!

별맛콜라 2022.12.18 12:40  
제경우 F코드는 리듬스트럼 1,2권(구 리듬6)에 조용필의 ‘바운스’에서 거의 완성되었습니다. ‘바운스’는 템포가 매우 빠른곡이라 F코드를 조립하듯이 말고 한번에 잡아야해서 오래 걸렸습니다. 지금 해피코더님은 매우 잘하고 계시오니 느긋하게 하시면 됩니다. ^^
소울하니 2022.12.23 20:17  
와우~
멋지세요^^ㅎ 사운드가 좋네요^^
노래를 잘하시니 더욱 좋게 들리는 듯 합니다^^
제목
현황
  • 현재 접속자 0 명
  • 오늘 방문자 2,200 명
  • 어제 방문자 4,007 명
  • 최대 방문자 6,607 명
  • 전체 방문자 1,378,321 명
  • 전체 게시물 4,259 개
  • 전체 댓글수 15,418 개
  • 전체 회원수 7,660 명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